opera2011. 5. 13. 08:51


1. 언어설정


언어 설정을 바꾸고 싶을 때 사용한다. Ctrl+F12키 -> 일반탭으로 가서 언어 목록을 눌러서 수정을 하면된다.


2. 마우스 던지기 (탭 복제 기능 : 파이어폭스 ctrl +마우스 드래그 크롬 링크창 클릭후 위로 드래그)


오페라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따로 부가기능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.

하지만 간단한 설정을 해줘야 한다.

Ctrl + F12 -> 고급설정 -> 탭 메뉴로 가서 위에 보이는 화면처럼 고쳐주면 된다.

마우스 우클릭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으므로 꼭 설정 해줘야 하는 기능이다.


3. 자바 스크립트 옵션


자바 스크립트 옵션은 Ctrl +F12 -> 고급설정 -> 콘텐츠 메뉴 -> 자바스크립트 옵션 -> 사용자 자바스크립트 폴더를 설정해줌으로써 

오페라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js파일을 기입할 수 있다.


참고 : 스크립트에서 컨텍스트 메뉴 이벤트 검색허용은 반드시 체크해제 해야된다. 네이버 오른쪽 마우스 막아둔 것을 자체적으로 뚫을 수 있다.


4. 마우스 제스처 기능


오페라의 마우스 제스처 기능은 세분화 되어있고, 마우스 동작으로 설정하는 것이 아니므로 수정하기가 까다롭다.

되도록 고치지 않는게 좋다.

하지만 필자가 쓰는 기능은 4가지 밖에 되지 않으므로 ( 앞으로가기, 뒤로가기, 키보드 end기능 , 키보드 home기능)

마우스 설정을 건드려보았다. 


5. 오페라 링크 (파폭 Xmarks 기능)


화면 맨 끝 하단 왼쪽에 보면 여러가지 아이콘이 있다.

오페라 링크를 사용으로 변경하고 사용자 등록을 하면 된다.

이를 등록해서 로그인하면 어디서나 개인컴퓨터 북마크를 활성화 할 수 있다.


6. irc기능 


오페라는 irc기능도 기본으로 지원한다. 

메뉴 -> 메일 및 채팅계정 -> 채팅 irc를 선택 후 간단한 기본정보를 적고난 다음 들어가고자하는 서버를 적으면 된다.

서버 접속이 완료 되면 필요한 채널로 들어가면 된다.

 

'oper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페라 활용법  (0) 2011.05.21
Posted by ladypinekiss